좀비 영화 28일후 결말 단역 줄거리 솔직 후기 정보 정리 (Feat. 스포 주의)
안녕하세요 오늘은 좀비 영화 28일후 결말 단역 줄거리 솔직 후기에 대한 정보를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새롭게 출시가 될 좀비 영화인 28년후를 기대하며 영화 28일후를 집에서 다시 한번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좀비 영화를 정말 좋아하는데, 오래전에 감상했던 영화지만 또 한번 기억을 상기시킬까 하고 다시 한번 볼 수 있었습니다. 혹시 직접 영화를 보셨지만 또 다른 사람의 의견이나 해석을 기대하거나, 아직 영화를 못 보신 분들 중 빠르게 결말을 알고 싶은 분들께서는 아래의 글을 참고 해 보시면 도움 되리라 생각이 됩니다.
1. 좀비 영화 28일후 간략 정보
첫 번째로 이야기 드릴 내용은 바로 좀비 영화 28일후의 간략히 요약해본 정보 입니다. 좀비 영화 답게 장르는 스릴러이며, 상영시간 113분이라 약 2시간 정도 됩니다. 그리고 2003년 9월에 개봉한 영화라 2025년 현재 기준으로 약 22년이나 지났네요.
-
장르: 스릴러
-
상영 시간: 113분
-
감독: 대니 보일
-
개봉일: 2003년 9월 19일
-
평점: 네이버 기준 7.95, 나의 평점은 8점
-
손익분기점: 800만 달러 (약 110억)
2. 좀비 영화 28일후 줄거리
좀비 영화 28일후 줄거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영화 28일 후의 첫 부분은 동물 보호 단체 직원들이 침팬지 연구 시설에 몰래 들어가서 침팬지를 구해주는 장면에서부터 시작합니다. 해당 침팬지들은 손발이 다 묶인 채로 폭력적이고 자극적인 영상을 지속적으로 노출을 당하고 있는가 하면, 쇠사슬에 묶인 채로 케이지에 갖혀 있는 아이들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어떤 침팬지들은 해부를 당하였는 장면도 나옵니다.
이 상황에서 보호 단체 직원이 침팬지를 구출하려고 하는 찰라, 연구원이 이를 발견하고 절대로 풀어주면 안된다. 분노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었다고 이야기를 해 줍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구소 직원의 말을 무시한채로 동물 보호단체 직원이 철창문을 강제로 열어버립니다. 아 정말 이때는 꼭 이렇게 말을 안 듣는 사람들이 정말 큰 문제를 만들구나 라는 것을 또 한번 떠올릴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하필 분노 바이러스에 감염이 된 침팬지라 동물 보호단체 직원의 말을 따르지 않고 곧장 달려와서 물어 뜯어버립니다. 그래서 그 물린 직원은 바로 좀비로 변하고, 나머지 사람들을 공격하면서 바이러스가 영국 전역으로 퍼져나가게 됩니다. 그리고 나서는 시간이 흘러 한 병원의 침대에 누워있는 짐 (킬리언 머피 분)가 깨어나면서 영화가 진행이 됩니다.
사고를 당했던 짐은 치료를 하려고 병원을 방문했다가 의식을 잃었는데, 일어나서 주변을 돌아보니 병원에도 사람이 하나도 없었고, 길거리도 난장판이 되어있었으며, 사람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그렇게 사람들을 찾아 헤매던 짐이 한 교회를 들어갔는데, 교회 안은 굶주리다 지친 좀비들이 쓰러져 있었습니다. 짐은 멋도 모르고 소리를 내다가 갑작스럽게 목사님이 공격을 해 오는 관계로 도망을 치게 됩니다.
그렇게 도망을 치는 과정에서 또 다른 생존자인 셀레나 (나오미 해리스 분)과 마크 (노아 헌틀리)를 만나는 덕분에 겨우 살아남게 됩니다. 그 사람들로부터 살아남았지만 짐은 자신의 부모님을 찾겠다는 희망으로 이들과 함께 본인의 집에 갑니다. 하지만 그들의 부모님은 스스로 목슴을 끊은지 며칠이 지난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다가 마크가 좀비로부터 공격을 받고 죽자, 짐과 셀레나는 새로운 은신처를 찾아 헤매가 됩니다.
그렇게 헤매다가 프랭크(브레던 글리슨 분)과 그의 딸 해나 (메건 번즈 분)을 만나 또다시 쫒아 오던 좀비로부터 목슴을 건지게 됩니다. 그렇게 다시 이들은 군인들이 지켜주고 있다는 안전 지대를 찾아 떠나게 되는데, 안전 지대를 찾아 떠나는 과정에서도 심장이 콩닥콩닥 할 만한 아슬한 장면들이 많이 연출이 됩니다. 그렇게 안전 지대에 도착했으나 군인들이 보이지 않자 프랭크는 화를 내다가 그만 좀비의 피가 눈에 들어가서 좀비로 변하는데, 그 찰라 군인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 때 나타난 군인들은 새로운 세계를 재건하기 위해서 여자들을 유인 했던 것이고, 남자들은 모두 죽이려고 합니다. 하지만 잠깐의 틈을 타 짐이 달아났습니다. 그리고는 짐은 기지를 내서 이 군인들을 다 죽게 만들고 결국 해나와 셀레나와 함께 도망을 쳤고, 살아남게 되었습니다.
3. 좀비 영화 28일후 후기
우선 좀비 영화 28일후 후기를 이야기 드리자면 좀비물의 초창기 버전 치고는 꽤 긴장감을 느낄 수 있는 장치들이 많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물론 위에서 설명 드린 줄거리만 보면 짧게 느껴지지만 2시간 동안 상당히 느린 전개를 보여주는 것이 사실입니다. 짐이 병원에서 깨어나서도 좀 빨리 빨리 진행됐으면 하는데, 느릿 느릿하게 온 동네 다 구경하면서 스토리가 진행되었고, 그 다음에 군인들에게 찾아가는 과정에서도 불필요하다 싶은 장면들이 꽤 많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느리게 진행되는 과정 속에서도 한번씩 짜릿한 긴장감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으며, 주인공인 짐과 셀레나가 서로 사랑에 빠지는 장면도 스릴러 영화에서는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혹시 먼 미래에 28일후에서 처럼 분노 바이러스와 같은 정체 모를 바이러스가 온 세계를 덮치게 된다면 절대 이방인을 안으로 들이면 안된다는 것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가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프랭크와 해나는 어느 정도의 식량도 있는 상황에서 안전하게 집에 있었는데, 짐과 셀레나가 오게 되면서 은신처를 옮기게 되었고, 그로 인해서 프랭크가 결국 좀비가 되면서 딸인 해나만 남게 되는 상황이 생겼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또 느낀 점은 꼭 영화에서 하지말라는 것을 하게 되면 문제가 발생했는데, 예전에 코로나 바이러스가 퍼졌을 때와 마찬가지가 아닐까 하면서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침팬지들이 분노 바이러스에 감염됐다고 그렇게 이야기 하는데도 보호 장구도 하지 않고 겁도 없이 그냥 풀어주는 동물 보호 단체 직원을 보면서 너무 답답함이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총평을 내리자면 이렇게 좀비 영화를 시리즈 물로 만들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짜릿함과 긴장감 그리고 멜로 까지도 느낄 수 있는 영화라서 아직 못 본 분들은 꼭 영화를 한번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4. 좀비 영화 28일후 단역 정보
좀비 영화 28일후 단역 정보를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짐 (킬리언 머피, 주인공) : 킬리언 머피는 1976년 5월 25일생으로 아일랜드 출생입니다. 그 전에는 아마추어로 연극 활동을 하다가 28일 후에 출연을 하게 되었고, 그 이후는 썬샤인, 배트맨 비긴즈, 인셉션 등에 출연을 하였으며, 그리고 2025년 드디어 28년후에서 다시 짐 역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
셀레나 (나오미 해리스, 여자 주인공) : 나오미 해리스는 1976년 9월 6일생으로 영국 출생입니다.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에 출연을 하였으며, 007 시리즈, 베놈 2 등 정말 다양한 영화에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
마크 (노아 헌틀리, 초반에 잠시 나옴)
-
프랭크 (브렌던 글리슨, 아빠 역할): 브렌던 글리슨은 1955년 3월 29일생으로 해리 포터, 어바웃 타임, 브레이브 하트, 미션 임파서블 2 등 정말 굵직한 영화에 출연을 한 연기자로 멧데이먼 주연인 그린존에서 CIA 간부로도 출연을 하였습니다.
-
해나 (메건 번즈, 딸 역할)
-
헨리 (크리스토퍼 에클스턴, 군인 소령 역할)
5. 좀비 영화 28일후 결말
좀비 영화 28일 후 결말은 총 4가지가 있습니다. 왜 이렇게나 많은 결말을 만들었는지 알 수는 없지만 이런 결말들이 다양한 사람들의 니즈를 맞춰주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첫 번째 결말은 군인들로부터 탈출을 하다가 부상을 당한 짐이 결국 죽게 되고 셀레나와 해나가 병원을 떠나는 모습으로 끝이나는 내용이 있습니다.
두 번째 결말은 셀레나와 해나가 결국 짐을 살려내게 되었고, 바닥에 HELLO 라는 글자를 쓰면서 구조 요청을 하는 장면이 나오면서 끝이 납니다.
세 번째 결말은 첫 번째와 같은 결말이나 의식을 잃은 장면에서 자전거를 타고 가다가 차에 치여 죽으면서 결말을 맞이하는 장면이 있습니다.
네 번째 결말은 짐은 탈출 과정에서 아에 죽은 것으로 나오고, 셀레나와 해나가 구출을 받는 장면으로 끝이 납니다.
첫 번째부터 네 번째 결말까지 모두 군인들로부터 탈출 한 이후에 속 시원하게 마무리가 되진 않았습니다. 아마도 그 이후에 후속작을 염두 해두고 이렇게 만든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함께보면 도움 될 만한 정보
요약 정리
이상으로 영화 28일후 결말, 줄거리, 단역 정보 및 솔직한 후기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오래전 개봉한 영화지만 너무 재미있게 보았던 영화입니다. 28년 후가 이어지는 스토리가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한번 감상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다음 글에서 영화 28일후 결말 정보에 이어 28주후 후기에 대한 후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